게임 공략 및 소개

반응형

 

 

배틀 노하우 5가지

 

1 아츠 캔슬로 데미지 주기

 

 

통상공격은 3회가 1세트로 각 공격이 끝나고 적에게 맞을 때 드라이버 아츠를 사용하는 것에 의해 아츠 캔슬을 발동 시킬수 있습니다.

아츠 캔슬은 통상의 드라이버 아츠와 비교했을 때, 데미지가 올라가고 필살기 게이지의 상승량도 늘어나는 '강공격' 같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파란 둥근 원이 표시되면 성공합니다.

 

아츠 캔슬의 타이밍은 무기 종류에 따라 다르다. 조작 캐릭터의 공격동작과 리듬에 맞춰 노려보자

 

 

2 필살기 게이지를 모으자

드라이버 아츠를 사용하면 필살기 게이지가 쌓이고, 게이지가 일정량 쌓이면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필살기는 Lv.4 까지 상승하고, Lv 이 올라갈 수록 데미지가 올라간다.
필살기는 STEP4 의 블레이드 콤보를 사용하기위해 필요하므로, 게이지가 쌓이면 바로 사용하지 말고 사용할 순서나 타이밍을 잘 판별하자.

아츠 캔슬을 사용하면, 필살기 게이지를 크게 상승 시킬 수 있다.

 

 

3 드라이버 콤보의 패턴 익히기

 

 

 

드라이버 콤보 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으므로, 그에 따라서 기술을 사용하지 않으면 콤보를 이어 나갈 수 없다.
콤보가 잘 연계되면, 일정시간 동안 적을 행동불능 상태로 만들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드라이버 콤보의 법칙을 마스터 하는 것으로 배틀을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다.

또한, [라이징] 다음에 [스매시]를 적중시키면, 적의 아이템 드롭율이 상승한다.

적이 큰 기술을 사용한 후에는, 스스로 브레이크나 다운상태가 되는 경우도 있다.

【드라이버 콤보의 법칙】

「브레이크」→「다운」→「라이징」→「스매시」순으로 이어진다

「블로」는 드라이버 콤보와는 독립되어 있는 드라이버 아츠이다.

드라이버 콤보로 특히 중요한 것은 「브레이크」→「다운」이다.

 

 

 

4 블레이드 콤보를 자유자재로 사용

 

 

 

블레이드 콤보란, 필살기를 연계시켜 적에게 큰 데미지를 입히는 것을 말한다.
블레이드 콤보를 연쇄시키기 위해서는 일정 법칙이 있고, 콤보 루트가 정해져 있다.
콤보 루트를 익히는 것으로, 필살기를 사용할 순서를 정하는 것이 가능하고, 효율적으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블레이드 콤보는 본 작품의 배틀에서 핵심이 되는 중요한 공격방법이다.

「블레이드 콤보 파생 루트」를 확인해가면서, 배틀에 참가시킬 소유하고 있는 블레이드를 선별하자.      

 

 

 ◆추천하는 콤보 루트「火→水→火」익히자

「火→水→火」의 블레이드 콤보는, 니아 가 동료가 된 시점에서 발동시킬 수 있는 가장 간단하면서 중요한 블레이드 콤보 중 하나이다.
「火→水→火」와 같이 블레이드 콤보를 3개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일정시간내에 「火 속성 Lv.1 필살기」→「水 속성 Lv.2 필살기」→「火 속성 Lv.3 필살기」의

순서로 블레이드 콤보를 사용 할 필요가 있다.
「火→水→火」의 블레이드 콤보가 유효한 점은, 시작과 끝을 스스로 하는 것으로 인해, 안정적으로 마지막까지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다는 점에 있다고 말 할 수 있다.


「火→水→火」의 블레이드 콤보는 초반에 동료가 되는「니아&백호」와「랙스&호무라」의 콤비로 발동 시킬 수 있는 손쉬운 기술이다. 이 블레이드 콤보를 언제나 사용

할 수 있도록 익혀두자.

 


우선은 니아 의 필살기 게이지가 쌓이는 것을 기다리면서 적을 공격하자.
 블레이드 콤보「火→水→火」의 행동방침

  1. 니아의 Lv.1 필살기가 발동 가능한 것을 확인해도, 조금 더 공격을 계속해서, 니아의 필살기를 조금 더 모아 두자.

  2. 스스로「火 속성 Lv.1 필살기」를 발동 하자。그러면 블레이드 콤보 제1단계에 들어가게 된다.

  3. 그리고, 니아의 필살기가 Lv.2 가 되어 발동 가능 해져도 바로 발동하지 말고, 여기서도 조금 간격을 두자. 니아의 Lv.2 필살기를 사용하는 타이밍은, 블레이드 게이지가 절반 이하가 되었을 때 이다.

  4. 니아가 Lv.2 의 기술을 사용한 다음에는, 계속해서 렉스의 드라이버 아츠를 사용해서 필살기를 Lv.3 까지 쌓아가자.

  5. 필살기가 Lv.3 까지 쌓이면 적에게 꽂아 넣자!

    이렇게 블레이드 콤보를 마지막까지 적중시키면 적의 주위에 「속성 구슬」을 출현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火→水→火」의 콤보를 익혔으면, 이번에는 블레이드 콤보 파생 루트 를 참조하면서, 마음에드는 콤보를 만들어 가자!

 

 

5 속성 구슬을 출현 시켰으면 체인 어택 사용

마무리로는、가장 큰 기술인「체인 어택」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

체인 어택은 배틀 화면 왼쪽 위에 있는 「파티 게이지」가 3개 쌓인 후, 「+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사용 가능하다.
보통은 3회 밖에 어택을 사용할 수 없지만, STEP.4 에서 블레이드 콤보 를 마지막까지 성공시키는 것으로 앞에서 설명한 「속성 구슬」을 출현시켜 놓으면 체인을 더 이어

나갈 수 있다.

각 캐릭터가 사용하는 체인어택의 속성은, 동행 중인 블레이드의 속성에서 고를 수 있다.
적의 속성 구슬을 부수기 위해서는 상성이 좋은 속성의 체인 어택을 적중 시키자.
잘 해서 적의 속성 구슬을 부수는 것에 성공하면 최대급의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다!

 

 

 

요약

1~5 를 반복해, 배틀의 타이밍&리듬을 자기 몸에 배게하자!!
그 외 드라이버 콤보 발동 중에 블레이드 콤보를 사용하는「퓨전 콤보」라고하는 강력한 콤보도 있다.
싸움에 익숙해졌다면 퓨전 콤보도 적극적으로 노려보자.

 

 

배틀 용어 설명

 

드라이버 아츠

브라이버가 발동 가능한 아츠를 말한다.
드라이버 아츠는 각 드라이버가 사용하는 블레이드에 의해 변경되고, 블레이드의 타입에 의해「공격」「방어」「회복」의 3가지 타입으로 분류된다.

◆「공격」블레이드 아츠에 관해서
적에게 특수 효과를 부여하는 드라이버 아츠가 중심이 된다.
◆「방어」블레이드 아츠에 관해서
적의 헤이트(어그로)를 모으는 드라이버 아츠가 중심이 된다.
◆「회복」블레이드 아츠에 관해서
HP회복에 관한 드라이버 아츠가 중심이 된다.

 

 

 

필살기

드라이버 아츠를 사용하면, 필살기 게이지가 쌓여서, 발동이 가능해진다.
드라이버 아츠와 마찬가지로, 블레이드에 따라서 「공격」「방어」「회복」의 3가지 타입이 존재한다.
타이밍 좋게 지정된 버튼을 누르거나, 연타하는 것으로 위력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필살기에서「Excellent」가 나오게 하는 타이밍

「Excellent」가 나오게 하려면, B주위의(원 안쪽의) 어두운 원이 아니라 청백색으로 밝게 빛나는 부분에 게이지가 왔을 때 버튼을 누르자.

 

 

 

블레이드 스위치

드라이버 1명당, 3가지 블레이드를 전투에 참여시킬 수 있다.
그중 드라이버 하나는, 스토리에서 페어가 된 블레이드로 고정된다.

블레이드마다 사용가능한 드라이버 아츠나 필살기는 달라진다.
전투 상황이나 적에 맞춰서 임기응변으로 바꿔가며 다응하자.

 

 

 

블레이드 콤보

블레이드의 필살기를 지정된 속성으로 최대 3회까지 이어가는 콤보를 말한다.
다음에 이어야할 속성의 필살기는 화면 오른쪽 위에 표시 되므로, 「블레이드 스위치」나「동료의 필살기」를 사용하여 이어나가자.

◆블레이드 콤보를 3회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블레이드 콤보를 3회 이어나가기 위해서는「대응하는 속성 + Lv.○ 필살기」로 이어나가면 된다.
예를 들면「火→水→氷」로 드라이버 콤보를 이어나가고 싶다면,「火 속성 Lv.1 필살기」→「水 속성 Lv.2 필살기」→「氷 속성 Lv.3 필살기」로 이어나가면 3회의 콤보를

달성 할 수 있다.

또한, 3회 콤보를 이어나가면 「특정 상태이상을 막는」것이 가능해 지거나,「속성 구슬」이라고 불리는 「체인 어택」을 사용할 때 체인을 이어나가는 것이 가능해 진다.

덧붙여 속성 구슬이 나오면, 적은 그 속성 구슬의 내성을 가지게 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